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 여행

뉴욕 공항 셔틀버스 이용하기

by 쥐바리 2024. 11. 15.
반응형

뉴욕 JFK 공항에서 저렴하게 뉴욕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 중에 편리하고 저렴한 방법은 셔틀버스이다. 특히나 짐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대중교통보다 훨씬 더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택시도 또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겠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 만약 택시를 이용하고 싶다면 우버(Uber)를 깔아서 부르는게 일반 택시보다 저렴하다. 

혹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어떤지 궁금할 수 있으니 정보를 적어보자면 JFK 공항 터미널7에서 Jamaica Air Train을 타고 Jamaica 정류장에서 내려 지하철E 로 갈아타면 뉴욕 맨해튼 중심지까지 한번에 갈 수 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짐이 많이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 밖에 버스도 있고 다른 에어트레인도 있으니 구글맵에서 찾아보시길 추천드린다. ( 해외에서 길 찾을 때는 구글맵을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셔틀버스 옵션 - 여행사 적극 활용하기 

JFK 공항에서 뉴욕 시내로 가는 셔틀버스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다. 특히, 앳홈트립과 타미스와 같은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 서비스가 저렴하고 편리하며 한국인이 운행하는 여행사여서 예약하는 것도 쉽고 목적지를 기사님에게 전달하기도 편리하다. 대표적으로 두가지 여행사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앳홈트립 셔틀버스 이용방법 

앳홈트립의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JFK공항-맨하탄 $38 정도이다. 예약 후에는 JFK 공항 터미널 1 내부에 위치한 미팅 장소에서 기사님을 만나 탑승 명단을 확인한 후, 탑승 장소로 이동한다. 탑승을 위한 별도의 바우처는 전송되므로, 이를 잘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본적으로 캐리어 2개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링크를 아래에 걸어놓았으니 편리하게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https://athometrip.com/jfk_shuttle/

타미스 셔틀버스 정보 

타미스는 뉴욕 맨하탄과 JFK 공항 간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는 또 다른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한다. 공항, 타임스퀘어 또는 한인타운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빠르게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용료는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JFK공항-맨하탄 $38으로 앳홈트립과 똑같다. 타미스의 셔틀버스도 정시출발이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이 필요하다. (링크를 아래에 걸어놓았으니 편리하게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https://tamice.com/city-attractions/airport

셔틀버스 예약 팁

셔틀버스를 예약할 때는 몇 가지 팁이있다면 첫째,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성수기에는 자리가 빨리 차기 때문에, 여행 일정이 확정되면 바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공항에서 길을 잃어버렸을 때 기사님이 예약자 명단을 보고 기다려주시거나 연락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여러 업체의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예약 후에는 확인 이메일을 잘 보관하거나 스크린샷 또는 프린트를 해서 가지고 있는 것이 만일을 대비해 좋을 것 같다. 

마무리 및 추가 정보

추가적인 정보는 앳홈트립과 타미스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