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보험료가 정말 비싸다. 조금이라도 할인하는 방법 중에 Defensive driving course라는 게 있는데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을 읽고 퀴즈를 풀면 수료증을 우편으로 보내준다. 받은 서류를 보험사에 제출하면 한 달에 대략 20불 정도 절약할 수 있다. (개인적인 플랜에 따라 달라짐)
Defensive driving course도 마치 학원처럼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그 중에서도 시험료가 제일 싼 곳을 추천받아 들어갔다. 시험료는 대략 14불~30불정도로 사이트마다 천차만별인데 어차피 내용은 다 비슷하고 수료증 받아서 제출만 하면 되는 것이기에 비싼 곳에 등록해서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고른 사이트이다.
1. 추천 사이트
https://cheapeasyfastnj.com/start-course
사이트가 굉장히 사기같아 보이지만 굉장히 오래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했다니 안심하셔도 된다.
2. 시험 등록 하고 퀴즈 푸는 방법
일단 비용을 지불하고 나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처음에 Identification questions이 10개 정도 있는데 퀴즈 중간중간 본인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계속 물으니 잘 기억하고 있는 게 좋다.
전체적으로 크게 Section 5개로 나뉘고 각 Section 마다 5-6개의 소주제가 있다. 하나 코스 읽는데 20분 -28분 정도 페이지에서 머무르게끔 시간을 재고 정해진 시간이 지나야 퀴즈 푸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 말은 즉 시간이 정말 많이 걸린다. 2일에 나눠서 끝내시는 걸 추천한다...
중간에 끄고 나가도 다시 로그인하면 하던 진도부터 다시 진행가능하다. 시간이 끝나 문제를 풀때 틀리면 다시 앞 페이지를 보고와서 문제 풀 수 있게 해준다. 문제 난이도는 어렵지 않다. 나는 초반부엔 꼼꼼히 다 읽었는데 뒤로 갈수록 문제 보고 다시 넘어와서 필요한 것만 읽고 넘어갔다.
전부 다 수료하면 무료 메일로 받을건지 조금 더 빠르게 돈 내고 받을 건지 나오는데 거기서 거기다.. 나는 일주일 반 만에 샌프란시스코에서 배송이 왔다!
수료증을 메일로 받으면 핸드폰 어플로 스캔하고 보험사 어플에 업로드하면 된다.